테스트 결과 관련 문의

sanghoon
안녕하세요.
이미지는 첨부가 안되는군요...

테스트 그래프가 완만히 올라가다가, 수직으로 뚝 떨어져서 TPS가 0으로 1분여간 유지된후, TOO_LOWS_TPS로
중단되어 버립니다. 에러는 0건이구요.
이런 경우 어떤 부분에서 문제인건지 혹시 알수 있을까요?

또한, nGrinder에서 의미하는 에러는 테스트케이스가 성공/실패가 아닌 응답없음/연결해제로 이해하고 있는데,
상세한 설명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Re: 테스트 결과 관련 문의

jiwon jo
왜 그렇게 되었는지 원인파악은 에이전트 로그를 확인해야 합니다.

다만, nGrinder 에이전트 로그는 여러 프로세스 중 한개의 프로세스의 로그 파일이 생성되어 보여주지만
 1M 단위로 log rotate 하기 때문에 error 로그가 안보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다음과 같이 로그레벨 조정하기를 하여서 해결할 수 있는데요 다음 URL를 참고하세요.
 http://junoyoon.tistory.com/entry/nGrinder-%EB%A1%9C%EA%B7%B8-%EB%A0%88%EB%B2%A8-%EC%A1%B0%EC%A0%95%ED%95%98%EA%B8%B0

Re: 테스트 결과 관련 문의

대부분 이 경우는 서버에서 응답을 못하는 케이스 입니다. 과도한 트래픽으로 인해 서버가 폭주해 버린 건데요.

많은 분들이 nGrinder 의 오류가 아니냐고 질문 하시는데, 실제로는 서버의 오류인 경우가 대부분 이었습니다.

혹시 현재 소켓 Timeout 을 길게 잡아놓으셨나요?

일반적으로는 에이전트 OS의 디폴트 타임아웃을 따라 Timeout 이 설정됩니다.

말씀 하신건은 적절히 Timeout 에 따라 에러 처리를 못하고, 무한정 대기 상태로 들어간 것인데요.

타임아웃을 적절한 수준으로 잡아 두세요. 다음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http://junoyoon.tistory.com/entry/nGrinder-Http-ConnectionReset-%EB%8C%80%EC%B2%98-%EB%B0%A9%EB%B2%95

그리고 nGrinder 에는 에러가.. 크게 두가지에 의해 발생합니다.
- 테스트 케이스 성공 / 실패에 따른 에러
- 예외 발생(예를 들어 타임아웃)에 따른 에러

정확히 무엇으로 인해 에러가 발생하였는지는 에이전트에서 전달된 로그를 참고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