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rinder 그래프 해석 관련하여 질문드립니다.

ngrinder 그래프 해석 관련하여 질문드립니다.

lazyer
안녕하세요 이번에 ngrinder 및 서버 성능 측정을 처음 해보게 되어 그래프 해석에 어려움이 있어 문의 드립니다.
TPS, MTT 같은 개념들은 익혔으나 이들 그래프를 보고 어떻게 해석을 하고 결론을 지어야하는지 잘 모르는 상태입니다.
Agent 는 3개 까지 사용 가능하나, 현재 Agent=1 , process=2, process당 thread=25로 테스트를 진행 해 본 상태입니다.

TPS, MTT, MTFB 등의 그래프가 다음과 같으면 어떻게 해석해야 할까요..?

먼저 제 개인적은 생각으로는,
TPS가 증가하지않는 것으로 보아.. 서버에서의 트랜잭션 처리가 확실히 병렬로 진행되지 않는 것 같고..
MTT, MTFB가 그래프가 증가하다가 멈추는 시점과, TPS가 뜸해지는 시점이 일치하는 것이 어떤 의미가 있는 것 같은데,

혹시 간단한 조언이나 키워드라도 말씀 해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혹시 그래프 중간중간에 간헐적으로 0값이 들어가있는 것은 왜그런건가요..?]

Re: ngrinder 그래프 해석 관련하여 질문드립니다.

호출 하나에 응답 하는데 15초씩 걸리네요.
0이 들어간 것은 그 지점에서는 아무것도 완료되지 않은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