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rinder 궁금한것이 많습니다.

ngrinder 궁금한것이 많습니다.

박용순
안녕하세요.

부하 테스트 툴을 처음 사용해보는 개발자입니다.

일단 궁금한것은요..

nGrinder에서 부하 테스트를 하는 방법 두가지를 제공하는지 알고싶습니다.

1. 하나의 PC에서 agent를 다수 설정(16001포트와 다른 포트들의 사용)하여 총 10,000명 VUser를 설정 가능한지.(현재 버전 기준으로 1 agent당 2000 VUser, 2000 * 5 = 10,000명 = agent 5개가 필요함.)

2. 하나의 PC에서 agent를 2개 설정하고, 다른 PC당 2개의 agent를 설정하여 메인 컨트롤러에서 원격으로 IP만 이용하여 테스트하는 방법.

3. 부하 테스트를 할때 POST형식으로 Body를 보낼 수 있는지 여부.

Re: ngrinder 궁금한것이 많습니다.

[...]
   ==> 가능합니다. 단 각 agent 시작전에 NGRINDER_AGENT_HOME 환경 변수를 다르게 주시면 됩니다.
   ==> 그러나 왜 그렇게 하셔야 하나요? system.conf 를 열어서 에이전트당 최대 vuser 개수를 조절하시면 더 편한데요.
agent.max.vuser=10000 으로 바꾸시면 됩니다.

2. 뭔이야기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3. POST는 http://junoyoon.tistory.com/96 를 참고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