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 nGrinder 성능 측정시 튀는 현상

[문의] nGrinder 성능 측정시 튀는 현상

nhk0703
안녕하세요. nGrinder 성능 측정시 튀는 현상에 대하여 문의드립니다.

요 며칠간 nGrinder를 사용하여 성능 측정 중입니다. 계속 확인 중이지만 성능측정시 튀는 현상의 원인을 모르겠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갑자기 TPS가 떨어지는 현상입니다.

확인 결과 GC의 문제도 아니고, 서버쪽의 응답시간과 요청수를 확인한 결과 특이사항이 없습니다.(응답시간 및 호출수의 큰 변화가 없음)

위와 같은 문제가 발생하는 다른 이유가 있을까요?? 바쁘시겠지만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Re: [문의] nGrinder 성능 측정시 튀는 현상

Gisoo.Gwon
TPS가 급격히 내려간 뒤 급격하게 올라간 구간이(tps 처리가 지연되거나?) 있는것도 아니고..
정확한 원인은 잘 모르겠네요. 네트워크 문제 등 다양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