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rinder Agent 서비스 등록 문의

nGrinder Agent 서비스 등록 문의

kim hyoseok
오랫만에 찾아왔네요~

주신 Agent 덕분에 테스트는 완료 했습니다.

한가지 여쭤보고 싶은게 있어서 그러는데,
원격으로 Agent를 관리하다 보니 불편하여
Agent를 윈도우 서비스로 등록하여 사용하고 싶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하여 여러 방법을 사용해봤지만,
분산부하 환경에서는 윈도우 서비스로 등록이 안되네요.
(로컬 환경에선 서비스 등록이 되었음)

사내에서 썼던 방법이라던지,
별도로 설정해야 하는게 있는건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RE: nGrinder Agent 서비스 등록 문의

시스템 서비스로 등록이 않된다면 ngrinder agent home directory 때문일 겁니다.

시스템 환경 변수(유저 환경 변수 말고) 에 NGRINDER_AGENT_HOME 을 설정하신 다음에 해보세요.

[...]

http://ngrinder.642.n7.nabble.com/nGrinder-Agent-tp508.html
To start a new topic under ngrinder-user-kr, email [hidden email]
To unsubscribe from ngrinder-user-kr, click here.
NAML

RE: nGrinder Agent 서비스 등록 문의

kim hyoseok
분산 부하 환경을 만들어둬서 controller와 agent가 다른 pc에 있습니다.
물론 port 뚫어놔서 일반적으로 agent 실행시엔 정상 동작합니다.

그래서 이걸 좀 더 편하게 하려고 윈도우 서비스에 등록하려 하는데,
윈도우 서비스에 목록이 생기고 서비스를 시작하기까진 정상 동작 합니다.
그런데 controller에 접속해서 보면 Agent의 목록이 0으로 표기 됩니다.

로컬에서는 서비스로 시작하면 Agent의 목록이 1로 표기되구요.

그래서 현재 윈도우 서비스로는 사용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RE: nGrinder Agent 서비스 등록 문의

시스템 서비스를 어떻게 등록하셨는지에 대한 이해가 필요한 것 같습니다.

시스템 서비스를 실행하셨을때 어떤 유저 권한으로 실행했으냐가 중요합니다.

ngrinder agent 는 ${user.home}/.ngrinder_agent 폴더를 데이터 저장 폴더로 사용합니다.

기존에 로컬에서 실행하셨을때, aaa 라는 유저 계정하에서 실행하였을 경우 c:/users/aaa/.ngrinder_agent 폴더를 사용하였을 것이고, 여기에 agent.conf 를 설정하셨을 겁니다.

그러나 시스템 서비스로 실행할 경우, aaa 라는 유저 계정으로 실행한 것이 아니므로, 다른 .ngrinder_agent 를 바라보고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run_agent.bat 파일에 set NGRINDER_AGENT_HOME=c:\users\aaa\.ngrinder_agent 와 같이 명시적으로 ngrinder agent home을 명시적으로 지정해 주셔야 합니다.

RE: nGrinder Agent 서비스 등록 문의

kim hyoseok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ECHO OFF
SET NGRINDER_AGENT_HOME=C:\Users\kimdalsqa\.ngrinder_agent
@SET basedir=%~dp0
CD %basedir%

:RUN
IF EXIST  .\update_package\lib (
        @ECHO ON
             :

다음과 같이 작성하였습니다
허나 똑같이 아무런 동작도 하지 않네요.

http://support.microsoft.com/kb/137890

이 방법을 사용하여 서비스를 등록했는데,
원래 32비트 윈도우에서 된다고 하길래
혹시나해서 제 컴퓨터(윈도우7)에서 해보니 잘 되었습니다
그래서 윈도우 2008 r2에서도 될까 해서 했는데,
작업 관리자에서 프로세스 목록을 봤을때  Java.exe가 없는거보니
위의 방법은 윈도우 2008과는 호환이 안되는거 같다고 생각드네요..

RE: nGrinder Agent 서비스 등록 문의

Java 패스가 잡히지 않은 것은 아닌가요?

시스템 패스에 (유저 패스가 아닌) Java 의 bin 폴더가 들어와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RE: nGrinder Agent 서비스 등록 문의

kim hyoseok
JAVA_HOME을 설정해둬서 상관없을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었네요.

시스템 패스에 java bin을 추가하니까 잘 되네요~

매번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