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rinder 3.3 Agent 설치 질문입니다.

nGrinder 3.3 Agent 설치 질문입니다.

zepinos
Controller 을 설치한 뒤, 웹사이트에서 내려받아 Agent 서버에서 압축을 푼 뒤 ./run_agent.sh 로 실행을 하니 Public IP 로 접속을 자꾸 시도합니다.

장비는 클라우드 장비라, Private IP 로만 연결이 되고 2 개의 vLan 이 있어서 eth0, eth1 이 잡혀습니다. eth0 에 등록된 IP 로는 대상 머신의 접근이 되지 않아 eth1 에 있는 IP 를 써야 합니다.

그래서 ~/.ngrinder_agent/agent.conf 에 eth1 와 연결되는 Controller 의 IP 를 넣고 run_agent.sh 을 수행했으나 자꾸 Public IP 로 덮어써지네요.

그래서 __agent.conf 를 수정한 뒤 -o 옵션을 줘서 수행은 성공했습니다...만...Controller 에는 eth0 에 해당하는 IP 가 보입니다.

Public IP 를 별도로 같지 않는 장비이고, eth0 와 eth1 은 완전 대역이 다르고, 테스팅을 위해서는 eth1 을 써야 하는 상황입니다.

어떻게 해결하면 좋을까요?

Re: nGrinder 3.3 Agent 설치 질문입니다.

junoyoon
Administrator
일단 private ip로 접속되신 상황입니다. 에이전트 관리 화면에서 퍼블릭ip로 나오는 것은 단순히 디스플레이만 그런것이므로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2014년 3월 27일 목요일, zepinos [via ngrinder]<[hidden email]>님이 작성한 메시지:

http://ngrinder.642.n7.nabble.com/nGrinder-3-3-Agent-tp1426.html
To start a new topic under ngrinder-user-kr, email <a href="javascript:_e(%7B%7D,&#39;cvml&#39;,&#39;ml-node%2Bs642n113h87@n7.nabble.com&#39;);" target="_blank">ml-node+s642n113h87@...
To unsubscribe from ngrinder-user-kr, click here.
NAML

Re: nGrinder 3.3 Agent 설치 질문입니다.

zepinos
답변 감사합니다.

어제 hostname 에 대한 글이 눈에 띄여서...Agent 의 /etc/hosts 에 eth1 의 ip 을 hostname 으로 등록해줬더니 그 아이피로 보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