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스크립트에 가중치를 부여하여 테스트 하는 경우 lib/resources 사용 관련 문의

여러 스크립트에 가중치를 부여하여 테스트 하는 경우 lib/resources 사용 관련 문의

mskang
안녕하세요.
웹 성능 부하 테스트로 nGrinder를 학습하고 사용한지 6-7개월 정도 된 사용자입니다.

여러 스크립트에 가중치를 부여하여 테스트 하는 경우, lib/resources 사용 관련 문의 사항이 있어 글을 남깁니다.

해당 스크립트 작업은 아래의 블로그를 참고하였습니다.
http://junoyoon.tistory.com/entry/nGrinder-여러-스크립트에-가중치를-부여하여-테스트-하기

각 스크립트에 대한 테스트(단일기능)도 진행하고, 가중치를 부여한 테스트(복합기능)도 진행하고 있는데요,
이렇게 하다보니 단일기능에 대한 성능테스트와 복합기능 가중치에 대한 성능테스트에서 사용하는 lib와 resources 폴더가 중복되어 값이 변경되면 해당 폴더의 각각을 수정해주어 불편함이 있어 문의 드립니다.
예를 들면,
/resources  :  가중치를 부여한 테스트(복합기능)에 사용하는 파일들
/lib/resources  :  각 스크립트에 대한 테스트(단일기능)에 사용하는 파일들

해당 resources를 사용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사용하고 있어서 해당 스크립트 위치 내에 resources 폴더가 존재하도록 하였습니다.
  file = open('./resources/upload.txt', 'rb')

여기에서 하나의 resources 폴더로 관리하는 방법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Re: 여러 스크립트에 가중치를 부여하여 테스트 하는 경우 lib/resources 사용 관련 문의

해당건은 Known 이슈이긴 하나, 이에 대한 개선 개획은 없습니다.

아래 문제는 3.2 부터 제공되는 Groovy 스크립트를 사용하시게 되면 문제의 계기 자체가 아예 없어 집니다.

왜냐하면 각각의 스크립트를 분리하지 않고, 다수의 메소드를 병렬로 @RunRate 라는 어노테이션만으로 가중치를 부여하여 사용 가능하게 됩니다.

Re: 여러 스크립트에 가중치를 부여하여 테스트 하는 경우 lib/resources 사용 관련 문의

mskang
그렇군요. Groovy 스크립트로 변경하는 부분을 추후 고려해봐야겠네요..
답변 감사합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