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gent 로그 관련하여 문의 드립니다

agent 로그 관련하여 문의 드립니다

sunguk jeon
agent를 작동시키면 test별로 로그를 만든다음에 컨트롤러로 마지막 1분에 대한 내용만 보내주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삭제를 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에이전트가 발생시킨 전체로그를 삭제하지 않고 가지고 있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따로 옵션 같은게 안보여서 문의드립니다.

Re: agent 로그 관련하여 문의 드립니다

junoyoon
Administrator
마지막 1분이 아닌 1M 기준으로 로테이팅 합니다.

혹시 로그를 남겨야 하는 사유를 알 수 있을까요?

부하를 줘서 어플리케이션에 상태를 확인해서 리턴되는 결과값등도 확인이 좀 필요로 해서 전체적으로 확인을 하고 싶은데 지금 확인해보니 마지막 1M가 인거 같네요. 로그를 남기는 옵션 같은것이 없는가요?

Re: agent 로그 관련하여 문의 드립니다

junoyoon
Administrator

현재로써는 에이전트당 프로세스 1개에 대한 로그만을 컨트롤러로 전달하고 전체를 삭제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보통은 이 경우에는 꼭 필요한 데이터만을 로그에 남겨 1M를 넘지 않도록 가이드 하고 있습니다.

http://junoyoon.tistory.com/entry/nGrinder-%EB%A1%9C%EA%B7%B8-%EB%A0%88%EB%B2%A8-%EC%A1%B0%EC%A0%95%ED%95%98%EA%B8%B0

전체 로그 정보를 보고 싶을 경우, 프로세스를 1개로 지정하고, 대신 쓰레드를 늘린 다음

스크립트로는 위 방법을 통해 자질구래한 정보 없이 필요한 정보만을 저장하도록 가이드 하고 있습니다.

만약 이것도 모자르다면..  agent 쪽의 lib 폴더를 보시면 ngrinder-dns.jar 라는 파일이 있을 텐데요. 거길 열어보시면 ngrinder-worker.xml 이라는 파일이 내부에 들어 있습니다. 그 파일내에 maxFileSize 가 1MB로 잡혀 있습니다. 이것을 늘리신 다음에 jar 에 다시 넣어두시면 됩니다.

전체 프로세스 로그를 남기고 싶으시다면 이 파일을 다음과 같은 형식으로 편집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property name="PREFIX" value="${LOG_DIRECTORY}/${WORKER_NAME}" />

==>

<property name="PREFIX" value="${로그를 남겨놓고 싶은 패스}/${WORKER_NAME}" />

그러면 삭제 작업에 영향을 미치지 않고 항상 로그가 남겨 있게 될 겁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비슷한 내용을 접근했는데. 역시 logback 파일을 수정하면 되는거였네요. 빠른 답변 감사드립니다.
업무하는 곳에서 요 몇일 ngrinder 받아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

지금~ Site 에 적용하시고 계신건가요? ^^

Re: agent 로그 관련하여 문의 드립니다

sunguk jeon
운영상황에서 발생하는 에러를 발생시키기 위해서 개발서버를 대상으로 부하테스트 하는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