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CP 성능테스트 관련해서 한가지 문의드립니다

TCP 성능테스트 관련해서 한가지 문의드립니다

노상기
nGrinder를 사용해서 아래와 같은 게임에 대해서 성능테스트를 진행해보고자 합니다.
1. 2명의 유저가 룸에 입장하여 1:1 턴 방식으로 진행 (TCP 소켓 통신)
2. 하스스톤 처럼 턴 방식이므로, 상대의 턴을 기다린 후 요청을 보내야 함

문의 사항
ㅡ TCP로 패킷을 보내는 부분은 socket.io를 활용해서 요청을 보내면 됩니다만..상대의 턴을 기다리는 부분이 문제가 됩니다.
A라는 유저가 요청을 보내고 턴을 끝낸 후, B 유저의 턴이 끝날때까지 대기를 해야하는데 스크립트 상으로 이부분을 어떻게 처리해야 할지 조언 부탁 드립니다.

ex) 아래와 같은 형태가 되어야 할것 같은데요..B유저의 턴 종료를 기다리는 부분이 문제가 됩니다..
ㅡ B 유저 턴종료까지 대기가 없이 그냥 돌리면, A 유저가 B 유저의 턴을 체크하지 않고 강제로 패킷을 보내서 두번째에서 에러가 나는 상황입니다.
유저 요청(예시)
clientsock.send('{"data":페이스1,"parameter":[]}')
msg = clientsock.recv(128)
clientsock.send('{"data":내턴 종료,"parameter":[]}')
msg = clientsock.recv(128)

**** B유저 턴종료까지 대기 (이곳을 어떻게 처리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clientsock.send('{"data":페이스2,"parame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