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ived Byte Per Second, Sent Byte Per Second 관련 내용을 알고 싶습니다.

Received Byte Per Second, Sent Byte Per Second 관련 내용을 알고 싶습니다.

cho jy yeon
This post was updated on .
안녕하세요.
ngrinder를 이용하여 VM과 물리적 서버 부하테스트를 열심히 해보고 있는 유저입니다.

저번에 ngrinder관련 동작 문의를 잘 가르쳐주신 덕분에 테스트를 잘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바쁘신데 죄송하지만 몇가지 문의를 해보고 싶은 사항이 있습니다.
Received Byte Per Second, Sent Byte Per Second 이걸 말하면 초당 수신되는 byte, 초당 전송되는 byte인데

이 값이 vm은 평균 5Mbps과 물리적 서버는 평균 15Mbps로 거의 3배나 차이가 납니다.
왜 이러한지 모르겠는데요. Received Byte Per Second, Sent Byte Per Second 위에 제가 설명한 의미 말고 다른 의미가 있는 것인지요? (서버구성은 동일한 구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또한 서버에 접근하는 httpd ps 개수가 vm과 물리적 서버에서의 차이가 거의 2배 이상 물리적 서버에 많이 나오는 걸 확인했습니다.
그로 인해 CPU, MEM이 물리적 서버에서 더 많이 올라가는 것도 확인되었구요.

근데 같은 동일한 조건이라면 물리적 서버보다 VM에서 CPU,MEM이 더 올라가야 하는 것이 당연한 것인데 왜 다를까요?
(TPS는 거의 동일했습니다.)

이러한 경우가 있으셨는지요?

염치없지만 문의를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해당결과에 관련 이미지입니다.
http://blog.naver.com/mobilesuitjj/220213557928

부탁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