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Runner 가상유저 수 vs ngrinder 가상유저 수

LoadRunner 가상유저 수 vs ngrinder 가상유저 수

junoyoon
Administrator
저희 회사내에서는 nGrinder 를 사용할때 1개의 에이전트(4G Memory / 2 Core / VM) 당 최대 750개의 가상 사용자를 사용 가능 하도록 설정하였습니다.

내부 테스트 결과에 따르면 에이전트당 1000명의 가상 사용자 까지 동작 시킬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지만 스크립트의 복잡도에 따라 다른 양상을 보일 수도 있어 안전하게 75%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최대 10개의 에이전트까지 붙일 수 있도록 가이드 하고 있으니, 약 10대의 에이전트로 7500개의 가상 사용자 생성이 가능한 셈이네요.

그런데 어떤 글을 보니까 http://okjsp.pe.kr/seq/195309

JMeter의 경우는 50명,  LoadRunner 는 5명 정도가  에이전트당 가상 사용자 최대치로 이야기 하고 있는 듯 한데요.
물론 ngrinder 에 비해 복잡한 테스트 스크립트를 돌린 케이스이겠지만, 너무 차이가 나네요.

이 글만 보면 약 10배 이상 ngrinder 가 효율적인 듯 한데.. 혹시 이에 대한 경험이 있으신 분들이 있으시다면 답글 부탁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