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roller - Agent 간 통신관련하여 문의드립니다.

Controller - Agent 간 통신관련하여 문의드립니다.

이영재
안녕하십니까?

ngrinder 사용 중에 Controller - Agent간 통신관련하여 문의드립니다.
저희가 현재 환경 구성을 Controller 는 회사 내부, Agent 는 Amazone instance에 설치하고 사용하고자 하는데
현재 방화벽 관련 이슈로 사용이 힘든 상태입니다.

방화벽 이슈가 발생하는 이유는 ngrinder controller에 agent를 등록하는 방식이 controller에서 agent에 통신을 시도하여
등록하는 방식이 아닌 agent에서 controller에 통신을 시도하여 등록하는 방식으로 되어 있어 회사로 들어오는 방화벽이 차단되어 agent 등록이 되고 있지 않습니다.

저희 회사 정책상 외부에서 내부로 들어오는 부분을 막고 있는 상황입니다.
다른 성능 툴(Loadrunner, QALoad)의 경우는 agent 등록이 controller 에서 시도/등록되기 때문에 회사에서 나가는 방화벽을 열어 접속하면 문제가 없는데요

ngrinder 의 경우는 agent에서 controller로 접속하는 방식이라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agent 등록을 controller에서 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지 문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Re: Controller - Agent 간 통신관련하여 문의드립니다.

현재로써는 nGrinder는 Agent가 Controller로 Connection을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는 하단에서 사용중인 The Grinder의 기본 동작 입니다.

방화벽을 우회하기 위해서는 SSH Reverse Tunnel을 사용하셔야 하는데..
이 방법이라도 사용하실 의향이 있으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