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립트 관련

shlee
nGrinder를 사용해서 웹서버의 스트레스 테스트 중인데요

def __call__(self):
에서 http request를 한번 날리도록 스크립트를 작성하였습니다만
load를 충분히 주지 못하는것 같아서,
def __call__(self): 에서 while 문을 사용해서 같은 message로
http request를 반복해서 보내는 것으로 수정해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제가 생각하기엔, 이렇게 스트레스 테스트를 하는 것도 문제가 없어보이는데
잘못된 스트레스 테스트가 될수 있나요?

Re: 스크립트 관련

뭐 크게 문제는 없습니다만 시간이 아닌 실행 횟수를 기준으로 실행하도록 실행하시면, 실행 횟수가 화면에서 보신것과는 달리 실제로는 더 많다는게 자그마한 문제겠지요.

Jython의 경우, 스크립트 프로세싱 로드가 좀 있어서, 이런 경우에는 Groovy를 사용하시는것이 낫습니다.

Re: 스크립트 관련

shlee
빠른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