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젝션 기능 문의

mr봉쿠레
로드러너와 같은 툴과 견주어 보자면..

차트 내 곡선이 트랜젝션별로 볼수 있으며 모니터링도 트랜젝션별로 가능 합니다.

ngrinder는 스크립트로 시나리오 작성은 가능하지만 시나리오 자체가 하나의 곡선(즉,트랜젝션)만 포함는 지요?

아니면 하나의 스크립트에서 여러가지 트랜젝션을 차트에 표현해 줄수 있는지요?

하나의 스크립트에서 표현해 줄수 없다면 하나의 차트 내에서 여러가지 트랜젝션을 볼수 있는 방법은 현재 없는지요?

너무 좋은 툴 만들어 주셔서 감사하구요~

답변 부탁드립니당~^^;

Re: 트랜젝션 기능 문의

내부 오버헤드 때문에... 샘플링 주기에 따라 다르게 동작합니다.
nGrinder 3.1.3 이후를 살펴보시면 테스트 샘플링 주기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여기에 3이상을 설정해 주시면.. 각 테스트별로 상세 리포트 화면에서 별도의 TPS 차트를 볼 수 있습니다.

Test 객체를 만들어서 각각을 별도로 record 하는 방법입니다.

http://grinder.sourceforge.net/g3/script-gallery.html#scenario.py

Re: 트랜젝션 기능 문의

mr봉쿠레
먼저 답변 감사드립니다.^^;
답변을 확인하고 권고해주신대로 record를 추가하여 처리 하였습니다.
헌데.. TPS 그래프에만 적용되고, 하위에 응답속도는 반영되지 않네요.
상세 리포트 결과에 모든 그래프에 반영되는 것은 힘든지 문의드립니다.

빠른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RE: Re: 트랜젝션 기능 문의

예 저희 내부에서는 거기까지 요구하시는 분이 없어서요

세부 데이터는 csv를 다운 받으시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