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류에 의한 중단

jungjeongyun

스트립트를 작성하여  진행하면 이 부분이 어떤 상황으로 발생되는 에러인지 감이 안 잡히네요 ..ㅠㅠ
Console is prepared.
Console is started on port 12000
1 agents are starting.
1 agents are started.
All necessary files are distributing.
All necessary files are distributed.
Noew the test is ready to start.
The test is started.
All agents are unexpectively lost.

Stoped by error

Re: 오류에 의한 중단

이 메시지는 쓰레드 초기 설정시에 에러가 발생하여 모든 쓰레드가 Fail 된 경우 발생합니다.

스크립트를 공유해 주실 수 있으세요.

이 게시판에 공개하기 쉽지 않으시면 junoyoon at nhn.com 으로 전달 부탁드립니다.

Re: 오류에 의한 중단

보내주신 스크립트 상으로는..

test1 = Test(1, "app_data_send")
request1 = test1.record(HTTPRequest())

를 다음과 같이 전환해야 하는 것 이외에는 딱히 문제가 않보입니다.(이것도 정확히 문제라고 하기는 어렵습니다.)
test1 = Test(1, "app_data_send")
request1 = HTTPRequest()
test1.record(request1)

혹시 테스트가 열심히 진행되는 중에 갑자기 중단 되는지요?

그러면... vuser 가 너무 많고, 테스트를 오래 진행할 경우 메모리가 부족해서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일 수도 있습니다.
혹시 현재 vuser 를 몇개로 주시고 테스트 진행하시는 지요?

그리고 에이전트 메모리는 몇 G인가요?
그리고 nGrinder 버전은 어떤걸 쓰시나요?

Re: 오류에 의한 중단

jungjeongyun
열심히 진행중에 중단되지 않고 테스트가 종료된 뒤 신호가 붉은 색으로 표시됩니다.

vuser : 600
에이전트가 설치된 컴퓨터 : 16GB ( nGrinder 컨트롤러와 같이 실행)
nGrinder Version : 3.1
입니다.

 record()를 지원하지 않는다고 나오네요.

Re: 오류에 의한 중단

몇가지 의심해 볼만한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OOM 발생 - vuser 600 이면, nGrinder 3.1 에서는 프로세스 20개 / 쓰레드 30개로 분할 됩니다. 16GB 메모리를 사용중에 계신다면,

    Free 메모리(아마도 13G정도 겠죠?)가 분할 되어, 아마도 한개의 프로세스당 600~700MB 의 메모리를 사용하도록 설정될텐데요. 쓰레드 30개가 이 메모리를 소진한 겁니다.

    그러나 사실 제공해 주신 스크립트 상에서는 메모리가 GC 되지 않을 만한 건이 많이 보이지는 않긴 합니다.

2. 컨트롤러와 에이전트를 같은 머신에서 실행하여, 에이전트가 주기적으로 컨트롤러로 보내는 주기적인 health check 메시지 유실

    가끔 OS 소켓의 경쟁 문제로 이와 같은 상황이 벌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컨트롤러와 에이전트를 분리하시기를 권장 드립니다.

3. 3.1의 버그.. 이게 가장 발생가능성 높은 건이네요..  기존버전에는 테스트 중단 상황을 잘 검출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최신 버전인 3.2 로 업그레이드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http://ngrinder.642.n7.nabble.com/-tp603p614.html
To start a new topic under ngrinder-user-kr, email [hidden email]
To unsubscribe from ngrinder-user-kr, click here.
NA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