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소한 문의사항

kim hyoseok
1. Agent Error

ERROR net.grinder.AgentDaemon: Error while pumping up the AgentProcessReportMessage

vuser 3,200 (p:32 / t:25)

테스트 종료 후, 위와 같은 에러가 Agent에서 발생했습니다
그 후 증상이 맞는지 모르겠으나, 로그파일이 전부 전송되지 않은 듯 보이네요.
output에서는 error이 32개였는데, 각 로그파일을 찾아보니 error은 2개밖에 찾아 볼 수 없었는데
정황상 위의 에러가 발생해서 그런 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2. Header 커스터마이징
HTTP Header를 커스터마이징해서 테스트 해야 할 때가 있는데,
혹 nGrinder에서 그것이 지원되는지 궁금합니다.
또한, 간단한 예제가 있으면 소개 부탁드립니다.

RE: 사소한 문의사항

기 설명드린바와 같이 아래와 같은 에러는 중간 중간 상태 보고를 위한 메시지이고, 테스트 결과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로그에 전체 error가 들어 있지 않은 문제는 ngrinder 의 동작 특성에 기인합니다.

http://junoyoon.tistory.com/entry/nGrinder-%EC%8A%A4%ED%81%AC%EB%A6%BD%ED%8A%B8-%EC%98%A4%EB%A5%98-%ED%99%95%EC%9D%B8

Http 헤더 조정 방법은  http://grinder.sourceforge.net/g3/script-gallery.html#form.py 와 같이 GET 또는 POST 메소드의 세번째 파리미터에 헤더값에 대한 NVPair 를 전달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