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감 발표자료를 공유합니다.

공감 발표자료를 공유합니다.

sunghyun lim
지난 3월 16일 발표자료를 올려 놓습니다.

공감세미나_성능테스트.pdf

40분의 강의시간이 짧아서 많이 아쉽더군요.
추후 저희가 정리한 내용을 좀 더 공유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150명 정도의 개발자분들이 오셔서 매의 눈으로^^
살펴 보셨는데,

긍정적인 부분은 : 아 나도 해볼 수 있겠다!
아쉬운 부분은 : 마이크 소리가 작았다.
였습니다.
물론 발표한 저도 준비한 내용을 다 설명하기 어려워서 아쉬웠고요.

무엇보다 nGrinder팀에서 잘 만들어주신 좋은 툴을 오픈해주셔서 감사합니다.

ps.
저희는 TCPProxy를 잘 쓰고 있습니다.
특히 기본적인 스크립트 작성 -> 코드 보완의 방식으로 진행하는데
제일 중요한 것은 구동할 수 있는 기반 소스를 얼마나 빨리 확보하느냐 였습니다.

Re: 공감 발표자료를 공유합니다.

공유 감사합니다. 안그래도 뒷자리에 앉아서 발표하시는 내용을 지켜 봤답니다.

^^

발표를 보면서 제가 몰랐던 여러가지 내용을 알게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AppDynamics 라던지 groc 이라던지..

초기 실행가능한 스크립트 확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현재 Recorder 를 개발중에 있으니, 이후에 전달해 드릴께요.

임성현님과 같은 컨트리뷰터들에게는 풀 버전을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
P.S

몇가지 제안을 드리면,

1. 현재 ngrinder 3.1 버전을 사용중에 계신데, 3.1.2 버전으로 올리세요. 스크립트 작성 방법이 약간 바뀌긴 하였는데, 하위 호환성이 있습니다. 3.1.2 버전은 테스트 실행 준비시간이 없이 거의 리얼 타임으로 실행됩니다.

2. ngrinder 3.1.2 버전에는 json도 디폴트로 내장 되어 있습니다.

3. 동시 테스트를 위해 ngrinder 인스턴스를 3개를 띄우셨다고 들었습니다. 그러나 하나의 ngrinder에서 여러 스크립트를 동시에 실행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 http://junoyoon.tistory.com/entry/nGrinder-%EC%97%AC%EB%9F%AC-%EC%8A%A4%ED%81%AC%EB%A6%BD%ED%8A%B8%EC%97%90-%EA%B0%80%EC%A4%91%EC%B9%98%EB%A5%BC-%EB%B6%80%EC%97%AC%ED%95%98%EC%97%AC-%ED%85%8C%EC%8A%A4%ED%8A%B8-%ED%95%98%EA%B8%B0

4. 각 테스트별 다른 값을 부여하기 위해 global 변수를 사용하신다고 하셨는데, 좀 더 좋은 방법을 다음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http://junoyoon.tistory.com/entry/nGrinder-%EC%BA%90%EC%8B%9C-%ED%9A%A8%EA%B3%BC-%EC%A0%9C%EA%B1%B0%ED%95%98%EA%B8%B0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