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능테스트 결과 페이지 문의

성능테스트 결과 페이지 문의

김성환
안녕하세요.
nGrinder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감사합니다.^^)

성능테스트 후 수치에 대해서 질문이 있습니다.

MTT(Mean Test Time) : 33541.8 ms
TPS(Transfer Per Sencond) : 80.5
Peak TPS : 259
테스트 실행 : 11,489
동작시간 : 10분

10개의 패턴을 하나당 2초 간격으로 호출 하도록 스크립트로 만들고 vuser 700 명 실행을 하였습니다.
여기서 MTT 는 10개의 패턴이 실행되는 시간을 의미하는건가요?
TPS 80.5 이면 하나의 패턴을 초당 평균 80.5개를 처리한다는 건지요?
테스트 실행 11,489 는 10개의 패턴으로 구성된 스크립트가 11,489번 실행되었다는 의미인지요?

테스트는 잘되는 데 결과에 대해서 의미가 좀 헷갈리네요.

날씨가 많이 추운데 감기 조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