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시나리오도 가능할까요?

이런 시나리오도 가능할까요?

louie
안녕하세요.
이번에 ngrinder 를 이용하여 테스트를 진행하려고 하는데요.
동시에 여러가지 url을 호출해서(GET,POST) 로드를 주고싶은데 이런 시나리오도 가능할까요?
가능하다면 어떤 방법이 좋을까요??

그리고 (Agent 사양 16core, RAM 16G) Agent 8 process 10 thread 1000 정도로 진행하려고 합니다.
해당 사양에 권장되는 프로세스 갯수와 쓰레드 갯수도 조언해주심 감사하겠습니다.

Re: 이런 시나리오도 가능할까요?

songeunwoo
안녕하세요.

동시에 여러가지 url을 호출을 한다라는 표현의 자세한 설명을 부탁 드리도록 할게요.
두가지의 테스트 메서드를 만들어 두고,
가중치를 주어 번갈아 가며 호출이 되도록 한다는 의미인지,
여러가지 메서드들을 스텝별로 호출 하는 시나리오를 작성한 다는건지 제가 이해가 잘 안가서요.

에이전트의 사양은 시나리오의 성격상 편차가 너무 크기 때문에 테스트를 하며 조정을 해야 할거 같습니다.
참고로 저희 테스트 결과, 2Core 4GRam VM 에서 Groovy로 단순 HTTP Call을 sleep time 없이 때리는 테스트의 경우 약 6000 가상유저까지 15분가량 1개의 에이전트로 테스트가 가능 하였습니다.
실제 유저 행위를 시뮬레이션하여 10초씩 thinktime을 주신다면, 에이전트 1개당 1만 thread 까지는 견딜 겁니다.

감사합니다.

Re: 이런 시나리오도 가능할까요?

louie
답변 감사드립니다.

일단 제가 원하던 테스트를 정확하게 말하자면,

동시에 여러가지 메소드를 호출하는 테스트를 진행하고 싶었습니다.

예를들면, vuser 1000 은 메인페이지 호출 , vuser 500 은 로그인 요청 , vuser 1000 은 게시판 조회

이런식으로 분배하고 테스트를 진행했을때

호출 요청 조회가 각각 동시에 이뤄지게끔 테스트를 진행하는게 좀 더 현실적인 테스트 방법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혹시 이렇게도 진행이 될까요?

ps. 일단 구현은 controller 를 여러개를 두고 각각 agent 를 설치하여 진행하곤 있긴 합니다만 한 controller에서 제어하면 편하게 테스트를 구현할 수 있을 것 같아 질문드립니다.

Re: 이런 시나리오도 가능할까요?

test메소드를 여러개 만드시고

@RunRate(100)

@RunRate(50)

@RunRate(100)

각각 위와 같이 RunRate를 지정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를 참고하세요.

2016년 11월 23일 오후 2:53, louie [via ngrinder] <[hidden email]>님이 작성:
[...]

http://ngrinder.642.n7.nabble.com/-tp2134p2139.html
To start a new topic under ngrinder-user-kr, email [hidden email]
To unsubscribe from ngrinder-user-kr, click here.
NA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