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답시간 관련 질문드립니다.

응답시간 관련 질문드립니다.

selectA
안녕하세요.

성능테스트 후 csv파일은 성능테스트 시간에 따른 사용자가 정의한 샘플링 주기로 나오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위의 질문을 살펴본 결과 nGrinder에서는 Mean_time_to_first_byte를 response time으로 볼 수 있다고 하셨는데 이는 샘플링 주기에 따른 그 특정 시간에 해당하는 Mean_time_to_first_byte만 나오는데 총 테스트에 따른 결과값은 mean_time_to_first_byte 혹은 average response time은 어떻게 구할 수 있을까요?

참고로 샘플링 주기에 따른 TPS 값도 보기가 어려워 상세보고서 왼쪽 상단에 위치한 결과값 중 TPS와 최고 TPS를 보고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mean_time_to_first_byte 혹은 average response time도 간단하게 전체 테스트에 대한 결과값을 볼 수 있는 것이 없을까요?

Re: 응답시간 관련 질문드립니다.

junoyoon
Administrator
그러고 보니 딱히 저희가 해당 값을 출력하고 있지 않고 있네요.
차후 버전에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현재로써는 말씀 하신 값을 제공하고 있진 않습니다.
좀 오류는 있겠지만, TC 별로 만약 한개의 Request 만 보내시는 테스트이시라면 평균 테스트시간이 비슷한 역할을 한다고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