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전트 오류

김성환
안녕하세요.
부하테스트를 좀 더 해보기 위해서 agent 서버를 증설하고 테스트 중에 있습니다.

컨트롤러 : 1core/2GB Agent(2대) : 2core/4GB 모니터링:1core/2GB 입니다.

vuser 500까지는 잘 되는데, 600을 했을때 웹서버에는 http 상태코드 200으로 정상응답을 하는데
보고서에서  "오류의 의한 중단" 너무 많은 에러로 테스트를 중단한다고 나오네요.

로그를 보는데 특이 사항은 없습니다.
어디를 봐야 할지요.

nGrinder 너무 잘 쓰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Re: 에이전트 오류

songeunwoo
안녕하세요.

nGrinder는 일정 비율 이상의 오류가 발생 할 경우 시스템 보호를 위하여
오류의 의한 중단으로 테스트를 중단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에이전트의 로그말고 컨트롤러의 로그도 함께 확인해 보시길 이야기 드릴게요
해당 로그를 보시면 하단에 통계수치가 나오실 거에요.
총 tests 횟수와 Errors 횟수등을 확인해 보시기 바랄게요.

추가적으로 에이전트의 vuser숫자를 올리셨다고 하셨는데
각 에이전트의 Ulimit 설정도 함께 체크해 보시길 바랄게요.

마지막으로 웹서버측의 동시 접속 설정도 확인해 보시면 좋을거 같네요.
그럼 원하시는 테스트가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